자주하시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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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루즈 객실의 기본 시설은 어떻게 되어 있나요?

    일반적으로 크루즈 객실 내에는 더블 침대로 전환 가능한 트윈 침대, 샤워기가 있는 욕실과 세면대, 헤어 드라이기, TV, 전화기, 안전금고, 테이블, 미니바, 화장대, 옷장 등이 있습니다. 

  • 선내에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카지노를 제외한 모든 선내에서는 현금이 통용되지 않으며 면세품 구입, 카지노 칩, 와인, 인터넷 이용 등 모든 지불은 승선 카드로 지불이 가능합니다. 

    하선 당일 아침 고객님의 카드 사용 내역이 객실로 전달되며 금액을 확인 하신 후 청구 금액이 틀린 경우에는 고객 안내 데스크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금액이 맞을 경우에는 별도의 절차 없이 하선하면 되며 수속 시 제시하셨던 카드로 자동 청구됩니다.

  • 선내에서 전화이용이 가능한가요?

    선실에서 국제 전화 사용이 가능하며 인공위성을 이용하므로 1분당 약 7.95달러로 매우 비싼 편이며 수신자 부담 전화를 사용하더라도 금액을 지불해야 하므로 일반 번호로 전화를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선내에서 국제 전화를 사용하기 보다는 각 기항지에서 전화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크루즈에서는 식사를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크루즈를 타시면 식사와 간식, 야식, 룸서비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시시각각 부담없이 다양한 음식을 드시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1. 정찬 레스토랑은 아침식사는 비교적 간단한 아메리칸 스타일이 제공되며 점심식사는 전일 항해하는 날에만 오픈됩니다. 파스타, 햄버거, 샌드위치, 아시아 요리 등이 준비됩니다. 저녁식사의 경우 에피타이저와 스프, 샐러드와 메인 요리 등이 제공됩니다.

     

    2. 부페 레스토랑은 여러 코너에 세팅된 다양한 요리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비교적 오픈 시간이 길기 때문에 식사 전후 샌드위치, 샐러드, 과일, 쿠키 등 간식을 드시기에 좋습니다.

     

    3. 스페셜티 레스토랑은 그릴 요리, 정통 이탈리아식, 아시아식, 지중해식 등 전문 레스토랑을 의미하며 사전 예약비와 팁을 포함하여 약 25 - 35 달러의 추가비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특급 호텔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세탁서비스를 유료로 받으실 수 있으며 일부 선박에는 셀프 세탁실(Self Laundrette)이 있어 무료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귀중품들은 선실에 두어도 상관없나요?

    귀중품들은 선실에 두어도 상관없지만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크루즈 선실 내에 금고를 이용하십시오.

    단, 하선전 금고안에 넣어두었던 물품을 잊지않고 챙기셔야 합니다. 

  • 임산부입니다. 크루즈 여행을 할 수 있나요?

    만 6개월 미만의 임산부라면 탑승이 허용됩니다. 6개월 이상의 임산부는 안전을 위하여 탑승이 거절됩니다.

    출산 후 멋진 여행을 미리 계획하시는 건 어떨까요? 

  • 애견과 함께 동행할 수 있나요?

    쿠나드의 퀸메리2호를 제외한 나머지 크루즈는 애견과 동행할 수 없습니다. 단, 장애인을 위한 안내견은 특별한 요청이 있을 경우 함께 탑승할 수 있습니다. 

  • 배위에만 있다는 것이 지루하거나 갑갑하진 않을까요?

    물론 선박 크기 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선박이 전체적인 시설을 파악하는 것만으로 2박 3일이 소요될 것입니다. 기항지에서는 매혹적인 관광, 탐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일광욕, 조깅, 독서, 순간순간 바뀌는 경치도 조망하시고 댄스 및 각종 교습에 참가하시거나 테니스, 골프, 수영, 사우나를 즐기실수 있으며 영화를 감상하시거나 국제적인 쇼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승객 본인의 적극적인 참여입니다. 

  • 선내 사용 가능한 전기 볼트는 어떤 건가요?

    110V 및 220V의 사용이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 선내에서 환전이 가능한가요?

    네, 선내에서도 기항지에서 필요한 통화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미국 선박의 경우 미국 달러(USD)를 현지 통화로 환전할 수 있으며 유럽 선박의 경우 유로(EURO)를 사용하여 환전할 수 있습니다.

    미국 선박의 경우 미국 달러(USD)가 아닌 유로(EURO), 엔(JPY)를 사용할 경우 미국 달러로 먼저 환전이 된 후 재환전을 하기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음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 짐은 몇개나 들 수 있나요?

    크루즈 선실로 부칠 수 있는 적용 수화물은 1인당 2개입니다. 직접 들고 가신다면 조그마한 가방으로 2-3개 정도 더 가능합니다. 여권 및 귀중품들은 부치지마시고 직접 들고 타셔야합니다. 크루즈 탑승 전 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항공사의 규정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 크루즈 내 흡연이 가능한가요?

    모든 객실과 주요 공용 공간은 금연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흡연하는 경우, 흡연 코너 등 지정된 장소를 이용하십시오. 담배 꽁초와 담뱃재 등은 재떨이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부 갑판에서 바다로 던지면 매우 위험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크루즈 내 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한가요?

    크루즈 객실 내에서도 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상에서는 위성 전화를 이용하는 관계로 요금이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이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 1분에 15,000원)
    또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고 선내에서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지만 수신이 약하며 사용자 수가 많아 이용에 어려움이 많을 수 있습니다. 전화 및 무선 인터넷 사용이 많으신 분들은 이용하시는 통신사를 통하여 로밍 서비스를 사전에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크루즈 안전훈련이란 무엇이며 언제 실시하나요?

    크루즈 안전훈련은 예기치 못한 비상상황이 발생했을 시 어느 장소로 집합해야 되는지를 연습하는 것으로, 모든 승객과 승무원들이 반드시 해야 하는 의무사항 중에 하나입니다.

    크루즈 안전훈련 동안에는 구명조끼 착용법과 같은 안전 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해상인명안전협약(SOLAS)에 따라 크루즈 안전훈련은 승선항구에서 배의 출발 24시간 안에 행해져야 합니다.
    승선일 출발 30분 내지 60분 전에 모든 선박 전체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 환전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요?

    크루즈에서 지불되는 모든 비용은 일부 면세시설을 제외하고는 승선카드로 지불이 가능하므로, 가급적 많은 돈을 환전해 가는 것은 피하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해외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VISA / MASTER / AMEX)를 1~2장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루즈 탑승 전 혹은 하선 후 별도의 기항지 일정이 있는 경우 현지 화폐를 환전해 가야하며, 각 기항지에서 개별 투어를 하거나 음료, 쇼핑 등 개별 지출이 예상될 경우 각 나라 별 화폐를 준비하시거나 하선 전에 고객 데스크(Guest Relation Desk)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현지 화폐로 환전하면 됩니다. 

  • 크루즈를 한번도 탑승한 경험이 없는데요, 괜찮을까요?

    물론 괜찮습니다. 모든 일에 처음은 다 있는 것인처럼 첫 여행에 대한 부담감이나 막연함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썬크루즈에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썬크루즈의 크루즈 전문가와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 크루즈와 페리(Ferry)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간혹 크루즈와 페리를 동일하게 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크루즈와 페리는 보잉 비행기와 헬리콥터 같이 전혀 다른것입니다. 페리는 가까운 지역(15시간 이내)으로 차량, 짐, 사람을 실어나르는 운송수단으로 사용되는 단거리 여객선이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과 선박의 질은 크루즈와 차원이 다릅니다.

    크루즈는 안락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려는 분들에게 이동시간동안 선박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시설을 동반한 호화유람선을 말합니다.

  • 배 멀미가 있지는 않습니까?

    대부분의 크루즈는 그 시즌에 가장 날씨가 좋은 목적지를 항해하므로 갑작스런 기상이변이 없는 한 항해 지역은 고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최근 건조된 선박에는 안정장치(스테블라이저)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배의 요동을 최소화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배 멀미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설혹 있다고 해도 선내 멀미약 또는 치료제가 구비되어 있으며, 전문 의사와 간호사로 구성된 의료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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